공지사항

글보기
제목♥♥미국방문시 ESTA, 규정 변경 -출발 72시간 전까지 승인 받아야 ..2018-12-17 09:00:48
작성자

CBP발표 새규정-미국방문시 ESTA  출발72시간전 반드시 승인 받아야 입국. 

실시간 승인 중단. 당일 신청 탑승 못할 수도...


무비자로 미국에 입국하려는 한국 여행객들은 항공기 출발 최소 72시간 전에 ‘전자여행허가시스템’(ESTA)를 통해 여행 승인을 받아야 한다. 

연방 세관국경보호국(CBP)는 지난 11일 한국 등 비자면제프로그램(VWP) 가입 국가의 여행객들이 무비자로 미국에 입국하려할 경우,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는 ESTA에 여행신고를 하고 승인절차를 마쳐야 한다고 밝혔다.

CBP측은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ESTA 승인절차가 변경돼 더 이상 ‘실시간 승인(real-time approval)’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며, ESTA 신청을 여유를 갖고 미리 해야 미국 여행이 불발되는 낭패를 피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CBP가 ESTA 실시간 승인 서비스를 하지 않기로 함에 따라 여행 당일에야 ESTA 승인을 받으려는 여행객은 항공기 탑승이 거부될 수 있다. 한국 등 비자면제대상국 여행객들은 무비자로 미국에 입국하려하는 경우, ESTA 사전승인을 받지 못하면 미국행 항공기에 탑승할 수 없다.

비자면제 프로그램 가입국가 여행자들은 비자 없이 최대 90일간 미국 여행이 가능하지만 무비자 입국을 위해서는 사전에 ESTA를 통해 입국 사전승인을 받아야 한다. ESTA는 한번 승인 받으면 최대 2년까지 유효하다.  

/애플여행사 여행정보팀 678.921.2566 www.myappletravel.com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